소리자바 넷스쿨 속기학원, 속기사 자격시험장 응원으로 합격 기운 팍팍!

기사입력:2018-09-25 10:00:00
소리자바 넷스쿨 속기학원, 속기사 자격시험장 응원으로 합격 기운 팍팍!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속기공무원을 비롯해 자막방송 속기사, 학습지원 속기사 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이 가능한 한글속기 자격증 시험이 지난 9월 15일에 치러졌다.

지난 4월 21일에 이어 올해 두번째 치러진 속기사 국가자격증 시험에 (사)한국AI속기사협회와 소리자바 넷스쿨 라이브에서 전국의 주요 시험장을 방문해 응시생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기운을 북돋아 주었다.

특히, 2010년부터 올해까지 계속해서 가장 많은 한글속기 취득자를 배출하고 있는 소리자바 넷스쿨 라이브 강사진이 성동 글로벌 경영고 시험장을 방문해 수험생들에게 비타민 음료 등을 나눠주며 시험의 선전을 기원하는 응원행사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각 시험장에는 미처 준비물을 챙겨오지 못했거나 시험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지원하기 위해 속기사협회 담당자들이 배치되어 수험생의 편의를 돕기도 했다.

시험에 응시한 한 수험생은 “시험을 앞두고 며칠 전부터 많이 긴장이 됐었는데, 시험장에 와서 수업때 보던 선생님을 만나서 응원을 받으니 한결 마음이 편해졌다. 시험전 컴퓨터도 세심하게 점검해주셔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것 같다.” 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실제로 매 시험에서 높은 적중률로 시험 대비반 학생의 약 80%가 합격하는 쾌거를 거두고 있는 소리자바 넷스쿨 라이브는 이번에도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을 주어 다시 한번 속기교육의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게다가 최근 2년간 가장 많은 합격 기종으로 검증되고 있는 소리자바 기종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올해도 합격점유율에서 앞선 결과가 기대된다.

속기사는 나이, 학력, 경력에 관계없이 자격증으로 인정받는 전문 분야다. 법원, 국회, 검찰청 및 시군구 의회와 정부기관 등 다양한 관공소의 속기공무원은 물론 자막방송, 각 학교별 강의록을 작성하는 교육지원 속기사가 되기 위해서는 연 2회 치러지는 한글속기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한글속기는 실기시험만으로 자격을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숙련도를 쌓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확인되지 않는 과거 합격률이나 취업률을 언급하며 지망생들을 혼란케 하는 일부 속기학원이나 업체가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게다가 지난해 12월 공개되 현재 행정안전부 등 관공서에서도 활용되고 있는 AI속기에 대해서 정확하고 현실적인 정보는 필수적이다.

(사)한국AI속기사협회에서는 서울 강남과 영등포,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 전국에 지부를 통해 관심있는 속기사 지망생들과 취업을 앞둔 예비 속기사들에게 다양한 취업정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기술과의 협업으로 더욱 효과적인 업무가 가능해질 AI속기 키보드 체험은 물론 다양한 무료교육 등 친절한 상담으로 인정받고 있다.

소리자바 넷스쿨 라이브 이채경 강사는 “지난 10년간 시험을 분석해 출제 패턴 및 문제제작, 검토로 타 속기학원에서는 흉내 낼 수 없는 노하우를 쌓아온 것이 높은 만족도와 결과의 비결”이라며, “넷스쿨 라이브와 함께 빠른 한글속기 자격증 취득의 영광을 누릴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매년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며 높은 수강생 만족도와 함께 체계적인 관리로 인정받고 있는 넷스쿨 라이브는 철저한 분석을 통해 적중률 높은 예상문제로 수강생들의 합격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매년 시험대비반 수강생의 대다수가 합격하는 등 매년 단일 속기교육기관 중 가장 많은 합격자 배출로 이어지고 있다.

매년 4월과 9월에 치러지는 시험에 대비해 한창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는 수강생들은 현재 오전, 오후, 저녁반으로 나누어 수업에 임하고 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화상교육인 온라인 넷스쿨 라이브는 물론 강남과 영등포 속기학원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연동한 체계적인 관리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매년 높아지고 있다.

시험 2개월 전에 개강되는 넷스쿨 라이브 시험대비반은 이처럼 적중률 높은 예상문제와 시험 당일과 매주 토요일 오전에 진행되는 실전테스트로 최적의 학습환경에서 공부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학업과 직장을 병행하며 준비하는 수강생을 위해서 심야반 및 주말반을 개설하여 편의를 돕고 있는 등 끊임없는 관리를 통해 꾸준히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소리자바 넷스쿨 라이브는 교육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 후 (사)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와 함께 속기공무원 및 자막방송 속기사 등 각종 속기사 취업을 위한 지원에 있어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현직속기사와의 멘토링 행사를 비롯해 속기사 취업처 체험행사 등 다양한 행사와 실무교육 등으로 꾸준히 인정받아 수험생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