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내달 1일부터 2019-1학기 신·편입생 모집

기사입력:2018-11-29 14:46:33
사이버한국외대, 내달 1일부터 2019-1학기 신·편입생 모집
[공유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19년 1월 14일까지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모집 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경영회계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마케팅·광고학과 ▲산업안전학과 등 총 10개 학부(과)다.

모집 인원은 정원 내 일반전형 1천775명, 산업체 위탁, 중앙부처 공무원 위탁, 군 위탁, 북한 이탈 주민 등 정원 외 특별전형 2천232명 등 총 4천7명이다.

신·편입학은 수능, 내신, 검정고시 점수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신입학은 고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 소지자,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의 경우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정규 4년제 대학교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 또는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하면 2학년과 3학년에 각각 지원할 수 있다.

평가항목은 자기소개서 70점, 대학별 고사(학업 소양검사) 30점이며, 고득점자순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입시 지원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 기간 내 입학원서를 작성 및 제출하고, 전형료 납부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 소양검사 응시를 완료해야 한다.

구비서류는 방문 혹은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고등교육법상 오프라인 4년제 대학과 동등하게 정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교육기관이다.

교육경쟁력 강화와 학제 간 시너지 창출을 위해 2019-1학기부터 사회계열의 학제 개편을 했다.

▲경영과 회계 분야의 전문지식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비즈니스 인재 양성을 위한 '경영회계학과' ▲전국 유일의 지방 의정 전공 학위과정인 '지방 행정·의회 학과' ▲외국어 능력을 겸비한 마케팅 및 광고 전문가 양성을 위한 '마케팅·광고학과' ▲현장 실무형 글로벌 산업 안전 및 산업위생 전문가 양성을 위한 '산업안전학과'로 개편·신설됐다.

아울러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을 응원하고자 직장인 및 해외 직장인 장학금, 전업주부 장학금, 진학장려 장학금, 군 가족 장학금, 다문화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을 제공한다.

또한 장기실업자, 경력단절 여성, 여성 가장 등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한 희망 장학금도 마련했다. 교내 장학금 외에도 정부에서 제공하는 국가장학금도 신청할 수 있으므로 학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차미혜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