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피스닥터, 치과재료상과 협력하여 핸드피스수리 및 사후관리시스템 돋보여

- NSK,KaVo,W&H,등 다양한 이벤트 및 최저가 수리비로 치과용 핸드피스수리 서비스
- 핸드피스닥터, 체계적인 관리와 업계최장 200일 수리보증A/S 사후관리시스템 도입
기사입력:2019-01-28 10:13:16
center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치과용 핸드피스는 치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고가의 정밀의료기기로 지속적인 관리와 사용 환경에 따라 수리 및 부품교체가 반드시 필요한 필수 의료기기이다. 사용전과 후에는 세척과 멸균으로 위생적인 관리와 함께 핸드피스의 수명을 연장 시킬 수 있는 오일링 을 자주 해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핸드피스 종류도 다양하다. 치료목적과 사용방법에 따라 크게 하이스피드핸드피스와 로우스피드핸드피스로 구분된다. 국내치과에서 사용되고 있는 모든 핸드피스는 수리 가능하지만 간혹 진단결과 과잉 수리비가 청구 될 수 있는 핸드피스도 있기 때문에 핸드피스 전문 수리업체에서 고장점검과 성능테스트를 의뢰한 후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리 하는 것이 가장 경제적이다.

치과 핸드피스수리 전문업체「핸드피스닥터」이문희 대표는 국내 유통 되고 있는 모든 기공용, 진료용 핸드피스를 제조사 및 치과재료 전문업체 와 협약을 통해 수리기술을 연구개발(R&D) 하고 독일,미국,일본,대만,중국등 해외에서 고품질의 부품만을 선정하여 직수입 해서 수리비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품원가 거품을 최소화 시켜 국내 치과병원에 핸드피스 리페어 서비스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내구성 좋은 독일산 베어링 등 고품질의 부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교체수리하고 사후관리시스템A/S 까지 완벽하게 도입하여 치과업계에서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

center

핸드피스는 진료 사용시 내부 부품이 마모 될수 밖에 없기 때문에 정교하고 안전한 환자진료를 위해 평소와 다른 소리와 발열, 진동이 느껴진다면 사용을 즉각 중단하고 핸드피스수리 전문 업체에 의뢰를 권장한다고 핸드피스닥터 관계자가 밝혔다.

주요증상 으로는 ▲삭제력 저하 ▲주수불량 ▲소음과 진동발생 ▲버(Bur)탈/부착 불량이다. 핸드피스닥터, 업체의 수리의뢰 데이터를 살펴보면 핸드피스 제조사별 NSK,KAVO,W&H등 순으로 가장 많고, 주로 고장 나는 부분은 핵심부품이 집중되어있는 앵글헤드 부위이다. 전체적인 점검은 핸드피스 카트리지(로터), 베어링, 기어, 캡, LED램프, 모터, 바디, 워터라인(water-line)막힘, 주수구멍 막힘, 헤드 내/외관, 스핀들(척), 이물질제거, 등 이다.

max sty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