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의 법칙 in 북마리아나' 출연진 치킨 먹방 선보여.. '인근주민' 수비드 통닭 화제

침샘 자극하는 '폭탄통닭', '퐁듀통닭' 치킨 먹방 공개 기사입력:2019-02-07 15:54:48
'정글의 법칙 in 북마리아나' 출연진 치킨 먹방 선보여.. '인근주민' 수비드 통닭 화제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지난 1일에 방영된 '정글의 법칙 in 북마리아나'에서 출연진들이 먹방을 펼친 '인근주민'의 치킨 메뉴들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정글의 법칙 in 북마리아나에서는 후반전 멤버로 참여한 지상렬, 김윤상 SBS 아나운서가 정글로 떠나기 전 마지막 만찬으로 치킨 먹방을 공개, 시청자들의 입맛을 다시게 했다. 이들은 마지막 한 끼 식사를 위해 수비드 통닭 전문 브랜드 '인근주민'에 방문, 대표 메뉴인 '폭탄통닭'과 '퐁듀통닭'을 즐기며 메뉴를 소개했다.

먼저 인근주민의 폭탄통닭은 쫄깃한 폭탄 도우 속에 매콤한 토마토소스와 베이컨, 페퍼로니, 모차렐라 치즈의 조합으로 매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으로 인근주민의 대표 메뉴로 자리 잡고 있는 메뉴다. 퐁듀통닭은 수비드 통닭을 부드러운 생크림 소스에 모차렐라 치즈, 스파게티가 함께 조리되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퓨전메뉴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인근주민은 일반적인 치킨과는 다르게 모든 치킨을 수비드 공법으로 조리하고 있다. 수비드란 식재료를 진공에서 저온으로 오랜 시간 익혀내는 조리법으로, 영양소의 파괴가 거의 없어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아내는 것이 장점이다.

실제로 인근주민의 모든 통닭은 68℃의 저온으로 6시간 수비드 조리한 뒤, 540℃ 초고온에서 6분간 씨어링으로 육즙을 모두 가두어 바삭하면서도 속살은 촉촉한 식감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천연식 재료와 건강하고 정직한 메뉴를 위해 100% 천연 염지법을 사용하고, 매장 내 모든 치즈를 자연산 치즈로만 취급한다. 여기에 치킨의 풍미를 높이는 홈메이드 소스들은 각 매장의 셰프들이 직접 관리하고 있다.

인근주민에서는 방송에서 소개되었던 메뉴 외에도 이태리통닭, 매운카레통닭, 얼큰통닭, 허니콘치즈통닭, 파마늘통닭 등의 색다른 메뉴를 만날 수 있으며 '허니리코타치즈피자', '부채살스테이크', '로제고기피자' 등 스테이크&피자 메뉴와 '토마토 라면', '감바스', '마약 옥수수' 등의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한편 인근주민은 강남 본점을 비롯해 인천, 경기, 대전, 전주, 울산, 광주, 부산 등 전국에서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체계적인 가맹점 개설 절차를 마련하고 믿을 수 있는 원재료를 사용한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메뉴, 간소화된 운영 매뉴얼과 다양한 수익성, 차별화된 아이템 등을 통해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확장에 나서고 있다.

김유진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