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테솔 통번역 교육원, ‘ITT 통번역 강의 QnA와 티타임’ 행사 통해 수강생 궁금증 해소

기사입력:2019-05-15 10:06:34
연세대 테솔 통번역 교육원, ‘ITT 통번역 강의 QnA와 티타임’ 행사 통해 수강생 궁금증 해소
[공유경제신문 박현진 기자] 지난 5월 10일, 연세대 테솔 통번역 언어교육원에서는 ITT 전문 통번역 과정에 관심이 있는 예비 수강생 중 소수인원만을 대상으로 깊이 있는 설명회를 진행하기 위해 ‘ITT 통번역 강의 QnA와 티타임’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티타임 행사는 연세대 테솔 통번역 언어교육원 이주연 팀장의 통번역 업계 소개 및 자격증 실효성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연세대 ITT 전문 통번역 과정 수료자의 후기 및 Q&A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연세대에서 ITT 전문 통번역 과정을 수료하여 자격증을 취득한 후, 어떠한 경로로 취업을 할 수 있는지 상세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영상으로 후기를 남긴 ITT 비즈니스 통번역 과정 19기 전기쁨 선배는 “영어 공부에 대한 갈증을 완벽하게 해소할 기회”라고 언급하며 “통번역 업계 현장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주도적으로 참여 한다면 과정 수료는 물론, 통번역 역량을 효과적으로 발전시킬 기회”라 말했다. 이어 군장교로 근무 중인 ITT 비즈니스 통번역 과정 19기 최모 선배는 “연세대에서의 통번역 과정은 스스로에게 새로운 도전”이었다며 “20주라는 단기간 동안 많은 발전을 이뤘다”고 말했다. 그는 연세대 전문 통번역 과정에 대해 “단순히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수강생의 약점을 파악해 스스로 발전하게끔 지도하는 것이 장점”이라며 “도전 할 준비만 되어 있다면 본 과정을 권하고 싶다”고 말했다.

연세대 테솔 통번역 언어교육원은 오는 5월과 6월에도 ITT 비즈니스, 전문 통번역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현재 5월 25일부터 시작하는 과정은 두 가지로, ITT 비즈니스 통번역 과정과 중국어 전문 통번역 과정(20주)이 있다. 6월에는 1일부터 시작하는 ITT 전문 통번역 과정(24주), 7일부터 시작하는 ITT 비즈니스 통번역 과정(14주)이 예정되어 있다. 특히 ITT 비즈니스 통번역 과정과 ITT 전문 통번역 과정은 수요가 많아 90% 수강신청이 완료되었으며 조기 마감 될 예정이라고 한다.

오는 5월18일(토)에는 중국어 전문통번역사 무료입학전형 이벤트를 진행하며 입학절차에 대한 자세한 상담과 함께 1급으로 중국어 전문통번역사 과정을 수료한 선배들의 생생한 음성후기도 함께 제공 될 예정이다. 또한 6월 7일 (금) 7시에 소수인원을 대상으로 ITT 통번역 교육과정에 대한 ‘QnA와 티타임’ 행사를 한 차례 더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온라인 홈페이지, 전화 문의를 통해서 가능하다.

박현진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