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가족여행자의 고민 1위 교통수단, 타고가요 공항밴으로 해결

기사입력:2019-05-21 11:34:59
해외여행 가족여행자의 고민 1위 교통수단, 타고가요 공항밴으로 해결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한국관광공사에서 조사한 ‘2017년도 국민여행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해외여행을 계획할 경우 여행의 동반자로는 ‘가족/친척’이 47.7%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친구/연인’이 20.0%로 2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직장 동료’가 13.8%로 3위를 차지했다. 연도별로 보면 가족, 친척이 매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그 중 다가구 해외여행 계획 시 가족, 친척 여행자가 이용하는 예약 서비스 1위로는 ‘교통수단’ 으로 35.6%를 차지했다.

이와 관련해 프라이빗 공항콜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타고가요 공항밴 관계자는 "다가구 가족여행자가 늘어남에 따라 인천공항콜밴, 김포공항콜밴 이용으로 미리 사전 예약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현대차 블루멤버스 회원이라면 타고가요 예약 시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사용해 최대 45,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국내 대표 카드사인 7개 카드사(국민, 롯데, 비씨, 신한, 우리, 하나, 현대) 제휴로 카드사 할인혜택, 롯데면세점 회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영유아를 동반하는 가족여행자라면 미국 NHTSA 충돌 안전기준을 통과하고 대한민국 국가표준인증 KC 마크를 획득한 유아외출용품 포브(FORB)의 유아카시트 무료 서비스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만약 개인차량을 소지하고 인천공항주차, 인천공항주차대행, 김포공항주차, 김포공항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다가구 가족여행자나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자라면 2대 이상의 자가용 운행, 공항까지 먼거리 운전, 40분 이상 소요되는 혼잡한 주차장 등을 고려해 타고가요 공항밴을 이용하는 것이 비용면에서나 체력적인 부분에서나 효과적이다.

현재 타고가요 공항밴은 PC와 모바일을 통해 24시간 편리하게 예약이 가능하다. 인천공항, 김포공항 뿐만 아니라 김해공항, 청주공항, 대구공항, 울산공항 등 전국 공항밴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우수관광중소기업 시장에서 우수성을 인정 받아 인천공항콜밴, 김포공항콜밴 업계 최초로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유진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