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동 창의 클래스 플랫폼 ‘아이고고’, 클래스 요청 기능 업데이트 선보여

기사입력:2019-11-13 11:10:42
유아동 창의 클래스 플랫폼 ‘아이고고’, 클래스 요청 기능 업데이트 선보여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SBA 액셀러레이팅 기업인 유아동 대상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 플랫폼 스타트업 아이고고(iGoGo, 대표 박형준)는 클래스 요청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클래스 요청 기능을 통해 1분 미만의 간단한 설문으로 학부모가 원하는 클래스를 바로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고고는 4~7세 유아동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 코딩, 놀이체육, 융합예술교육 등 전문가별 창의 클래스를 직접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고객데이터를 기반으로 유아동의 발달상황과 특성에 맞는 맞춤형 클래스를 추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박형준 아이고고 대표는 “클래스 요청 기능으로 빅데이터를 쌓아 향후 개별 유아동의 성향과 적성에 맞는 클래스를 추천하는 큐레이션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근 아이고고는 영어미술, 영어쿠킹, 연극상담, 4차산업 코딩&메이커 수업 등 두 가지 이상의 영역이 융합된 클래스를 중점적으로 개설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월 평균 매출 신장률은 꾸준히 20%대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아이고고는 작년 9월 베타서비스 론칭 이후, 2018년 11월 메가스터디 윤민창의투자재단으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 또한, 2019년 4월에는 신한퓨처스랩 5기에 선정되었으며, 2019년 6월에는 고용노동부 창의혁신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된 바 있다. 2019년 8월에는 SBA 액셀러레이팅 기업으로 선정됐다.

SBA 투자지원팀 김종우 팀장은 “기존의 교육 플랫폼과는 차별화된 유아동 맞춤형 클래스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이 아이고고가 SBA 액셀러레이팅 기업으로 선정된 가장 큰 요인”이라며 “앞으로 아이고고가 양질의 교육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 안정성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